The Tower Defense 제목 그대로 타워를 통해 방어를 하는 게임 입니다. 타워 디펜스 장르는 예전부터 많은 유저들이 사랑해오던 장르이기도 하며, 게임의 형태는 계속해서 발전하기도 했는데요.  모바일 게임으로도 많이 나오기도 했고, 스팀이나 비디오 게임으로도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드리는 부분은 예전의 플래시로 몇번 해보셨던 분들도 계실 겁니다. 

요즘 나오는 게임들과는 비교적 단순한 모습을 보이는데요. 타워에 종류로는 궁수, 마술사, 레이저 등이 있으며, 이 타워들의 특성을 잘활용해야 스테이지를 클리어 해나갈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과 플레이어에 대해서는 아래의 적어두기도 했으며, 함께 읽어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The Tower Defense 게임하기



  • 컴퓨터는 마우스를 통해, 모바일은 터치를 통해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 건물을 짓거나 스타트 하는 부분을 클릭해 주시면 되고, 별도로 컨트롤은 필요 없습니다.
  • 플레이하시면서 타워의 특성을 잘 파악해 주셔야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게임 가이드보기


tower defense intro

타워 디펜스의 로고가 보이며 시작을 할 수 있는 버튼이 있었습니다. 첫 페이지부터 고전 컨셉의 배경이 나오기도 했고, 메인에 나오는 타워들로 진행이 된다는 것도 알 수 있었습니다.




map scene

클리어해야할? 스테이지들의 지도가 나왔습니다. 저처럼 처음 하시는 분들이라면 1부터 시작이 되며, 순서대로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tower bulid

드디어 인게임 안에 들어오게 됐고, 가이드 대로 타워를 짓게 됐습니다. 활, 번개, 돌, 얼음 속성으로 구성되어 있었고 타워는 각각 특징들을 갖고 있었습니다. 이 부분들은 게임을 진행하시면서, 어느 적에 어떤게 효율적인지 그리고 어떻게 배치했을 때, 더 쉽게 상대를 제압하는지 등을 파악해 보시길 바랍니다.




game play scene

왼쪽 위에 있었던 적군 표시를 누르게 되면 상대방들이 나오게 됩니다. 첫 단계에서는 그렇게 어렵진 않지만, 점점 갈 수록 더 강력한 적들이 나왔고, 그 적들을 막기 위해 타워도 보수 및 업그레이드를 해주셔야 했습니다. 적들을 우리 성안으로 못들어오는게 목표이기 때문에 이 점만 생각하면서 플레이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0 댓글